창연악회 창립 연주회

2014.07.03 10:46

창연 조회 수:3252

1311.jpg




창연악회 창립 연주회

The Society of Music Composition and Research


창작과 연구 악회 소개

창작음악의 활성화, 그리고 예술의 학문적 연구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창연악회(The Society of Music Composition and Research-“SMCR”)가 새롭게 창립된다. 악회의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청중과의 소통을 시도하는 연주회인 “창작 활동”과 더불어 논문게제, 학술 세미나, 번역, 저술 등 다양한 방식의 학술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 활동”이 동시에 병행되어 나아갈 예정으로 기존 악회의 순수 예술 창작 활동을 포함하고 세계음악, 멀티미디어음악, 치료음악, 교회음악 등 기능적 음악까지 영역을 확대하여 음악이 사용되는 넓은 영역에서의 학술적 연구와, 그것을 기반으로 한 창작활동의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다. 또한 우수한 연주단체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상호간의 협력과 교류를 통한 양질의 연주회를 계획하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의도로 창립되는 창연악회는 회장 박정양교수(삼육대)를 주축으로 작곡가뿐 아니라 각 분야의 연주자, 이론가, 평론가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원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과 공동 작업으로 예술적, 학문적 융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한국 창작음악의 장을 넓혀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0년 4월 14일 오후 7시 삼육대학교에서의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악회의 활동이 시작되며 정기연주회는 매년 2회 봄과 가을에 개최되어질 예정이다. 더불어 논문발표와 학술대회 및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5월 11일 창립연주회는 저녁 7시 반 모차르트홀에서 열리는데 박정양, 유범석, 유주환, 성용원, 권지원, 석윤복의 작품이 연주된다. 


악회회원가입문의 02)3399-1811 삼육대학교 박정양 교수 연구실

XE Login